가상통화 전문가가 예측한 비트코인 투자 적기는?
가상통화 전문가가 예측한 비트코인 투자 적기는?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07.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처-1.JPG
베리 실버트 디지털 커런시 그룹 CEO [사진=CNBC 캡처]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최고경영자(CEO)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가 최근 반등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투자 적기는 지금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블록체인 관련 컨퍼런스에서 베리 CEO는 "비트코인은 올해 최저점을 찍었다"며 "나는 지난주에 비트코인을 추가로 더 구입했다"고밝혔다.

 

실제로 지난달 29일 비트코인(BTC)은 6000달러 저항선이 무너지면서 올해 최저점을 기록했다. 이후 19일(한국시간) 오전 11시 40분경 비트코인은 7300달러(약 825만원)까지 가격이치솟았다.

 

이에 실버트 CEO는 "나는법정화폐 형태가 아니며 탈중앙화된 가상통화의 자산 가치를 100% 지지한다"며 비트코인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비트코인 투자사인 써클(Circle)의 제레미 알레이어(Jeremy Allaire) CEO도 가상통화의 근간인 블록체인 기술이 인터넷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인터넷에 새로운 인프라 구조를 더한 것이 블록체인"이라며 "블록체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OS)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블록체인은 '디지털골드'가 아닌 인터넷의 미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