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버 "이더리움 올해 안에 비트코인 추월"
로저 버 "이더리움 올해 안에 비트코인 추월"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05.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Ah2fgQ_400x400.jpg

 

'비트코인 예수'라 불리던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 닷컴 CEO가 이더리움 시가총액이 올해 안에 비트코인 시가총액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측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버 CEO는 인디펜던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기술적 한계로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와 같은 알트코인이 비트코인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더리움은 올해 연말, 비트코인캐시는 2020년 내에 비트코인을 따라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한계로 느린 거래 속도, 높은 수수료, 뛰어난 후발주자를 꼽으며 "비트코인은 완만한 성장을 하겠지만 그사이 후발주자들은 더 빨리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버 CEO는 한때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비트코인 예수라 불렸다. 그러나 지난 2017년 8월 비트코인이 화폐가 아닌 정보 저장장치의 역할만 수행하고 있다며 입장을 선회해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를 지지했다. 이후 그는 비트코인 진영과 완전히 등을 돌리며 '비트코인 유다'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었다.

 

이에 대해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은 굉장히 잘 설계된 암호화폐"라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라는 위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버 CEO의 주장을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