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1300만원 넘겼다…의회 반대 부딪힌 페이스북 '리브라'
[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1300만원 넘겼다…의회 반대 부딪힌 페이스북 '리브라'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6.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 오후 1시 42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 상승세 유지 비트코인…1300만원 넘겼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유지하며 1300만원을 돌파했다. 비트코인 상승세에 이더리움 등 주요 알트코인 가격도 함께 오르고 있다. 

25일 오후 1시 42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1.77% 오른 1311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비트코인은 계속 최고가를 경신 중이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0.55% 상승한 36만5050원을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전일 오후 1시 36만원을 돌파한 후 이를 유지하고 있다. 

리플(XRP)은 전일 대비 0.36% 하락한 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7시 최저 543원에 머문 리플은 오전 8시 가격 상승과 함께 550원대로 진입했다.

이오스(EOS)는 24시간 전 대비 0.06% 하락한 8460원에 머물렀다. 이날 오전 5시 최저 8305원까지 물러났던 이오스는 가격을 소폭 회복했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전일 대비 0.57% 오른 56만1800원을 기록했다. 

◆ 美의회 반대 부딪힌 '리브라'…주커버그 사칭 코인까지 '난항'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프로젝트 리브라(Libra) 관련 청문회를 개최한다. 규제 이슈 뿐 아니라 최근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를 사칭해 리브라 투자금을 갈취하는 스캠 사례가 등장 하는 등 여러모로 골머리를 썩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금융서비스위원회는 내달 17일 리브라에 대한 두 번째 청문회를 연다. 증인은 확정되지 않았다.

막신 워터스(Maxine Waters) 금융서비스위원장은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 개발을 중단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한 바 있다.

미 의회의 반대에 부딪힌 가운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칭 사기까지 속출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출시한 가상통화 지갑 서비스 '칼리브라(calibra)'의 스펠링을 'calìbra'로 교묘히 바꾼 피싱사이트 뿐 아니라 주커버그 이름을 딴 주커벅스(ZBUX) 코인까지 등장했다.

◆ 블록펫 "블록체인으로 반려동물 정보 등록"

블록펫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술 검증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블록펫은 단국대학교,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 등과 협력해 올해 11월까지 '블록체인 및 개체신원인증기술을 활용한 유기견 정보의 효율적 등록과 관리를 위한 DApp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앱(DApp)으로 반려동물 생체 정보 등록 및 개체를 인증하고 분양붜 장례까지 생애 주기를 관리하는 게 최종 목표다.

첫 번째 개발 분야로는 유기견 개체의 정보를 블록체인에 등록 및 인증하고 조회하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박희근 블록펫 대표는 "올해 과제는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에 등록한 반려동물의 빅데이터와 펫 신원인증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포블 게이트, 게임 커뮤니티 '포블톡' 개장

포블 게이트가 익사이팅 게임 전문 커뮤니티 '포블톡'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픈과 함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전국민 손가락 올림픽' 게임도 공개했다. 이 외에도 신규가입 및 SNS 공유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포블게이트는 내달 23일까지 한 달 동안 손가락 올림픽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후 새로운 게임을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