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주말 연중 최고치 갱신한 비트코인…글로스퍼는 에티오피아 진출
[오늘의 블록체인] 주말 연중 최고치 갱신한 비트코인…글로스퍼는 에티오피아 진출
비트코인, 16일 오후 3시 한때 연내 최고치 1115만원 기록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6.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 오전 11시 2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6월 17일 오전 11시 2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 주말 최고가 경신 비트코인, 본격 상승세?

가상통화 시장에 호재가 겹치며 비트코인이 상승 랠리를 보이고 있다. 연 내 최고가인 1100만원도 달성했다. 알트코인도 상승 보폭을 맞추고 있다. 

17일 오전 11시 2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1.76% 상승한 1089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비트코인은 전일 오후 3시 연 내 최고가인 1115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1.02% 오른 32만3400원을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전일 오후 5시 최고 33만500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를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다시 32만원대로 내려왔다. 

리플(XRP)은 전일 대비 가격 변동 없는 511원을 유지하고 있다. 이날 새벽 1시 최고 524원을 기록한 리플은 한 차례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510원대를 지켜냈다.

이오스(EOS)는 24시간 전 대비 0.96% 오른 8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오스는 전일 새벽 1시를 기점으로 8000원대를 회복했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전일 대비 0.27% 상승한 51만1200원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 바이낸스 그리고 위안화 평가절하 등이 가상통화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을 9000달러(약 1067만원) 선으로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CCN에 따르면 베리 실버트(Berry Silbert) 디지털 커런시 그룹 CEO는 "페이스북 자체 코인 '리브라'로 인해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리브라는 하나의 중요한 변환점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 버니스케(Chris Burniske) 플레이스홀더 파트너는 "지난 2016년 자료에서 비트코인과 위안화 사이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비트코인은 국가의 감시를 피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로 위안화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았다"고 설명했다.

◆ 글로스퍼,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시장 진출

글로스퍼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 에이지홀딩스 컴퍼니 주식회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스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티오피아 진출 컨설팅 자문, 조인트 벤처 설립, 거래 기반 수익 배분 등 현지 사업을 에이지홀딩스와 함께할 계획이다. 또 이번 지역화폐에는 세계 최초로 퍼블릭 하이콘을 사용한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에티오피아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본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국가 경쟁력 강화와 경제 성장을 위해 외자 유치와 선진 기술 도입에 적극적"이라며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기술과 지역화폐 도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제공해 경제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고 한국의 4차 산업혁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전파하는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코인원 트랜스퍼, SBI리플 아시아와 해외송금 시장 노린다

코인원 트랜스퍼가 SBI리플 아시아와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금융사, 핀테크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리플(Ripple)의 네트워킹 지원 ▲리플의 해외송금 솔루션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블록체인 해외송금 신뢰도 구축 ▲블록체인 해외송금 협업 성과 공유를 통한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인원 트랜스퍼는 자사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 신규 가입자 3000명을 대상으로 태국 해외송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로스에 가입하고 실명 인증을 완료한 선착순 고객에게 태국 내 모든 은행 계좌로 송금 가능한 1만원 상당의 태국 바트(THB)를 충전해준다.

신원희 코인원트랜스퍼 사업대표는 "이번 협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남미 전자상거래 기업…페이스북 코인과 협업?

남미 전자상거래 기업 마케도 리브레(Mercado Libre)가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리브라(Libra)'와의 협업 가능성이 제기됐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마케도 리브레의 임원은 "페이스북의 리브라를 결제 수단 중 하나로 추가할 것"이라며 "마케도 리브레가 페이스북 블록체인의 노드로 활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양 사의 파트너십 체결은 확정된 사실이지만 추가적인 협력 사항은 비공개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케도 리브레는 남미 지역 19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명 전자 상거래 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