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브리핑] SKT·KT, 아이폰 결제 지원…KT, 영국 5G월드 어워드 4개부문 석권
[TECH 브리핑] SKT·KT, 아이폰 결제 지원…KT, 영국 5G월드 어워드 4개부문 석권
  • 박혜윤 기자
  • 승인 2019.06.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 SKT·KT 13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결제 지원 

SK 텔레콤과 KT가 13일부터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지원으로 양사 고객들은 앱스토어와 애플뮤직 내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휴대폰 결제 시 해외 승인 수수료와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이점도 있다.

SK텔레콤은 ▲월별 ▲일별 ▲건별 결제 한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결제 한도는 모바일 T월드 요금조회 및 납부의 콘텐츠이용료 이용내역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다. KT 고객은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결제할 수 있다.

◆ 서울대 한승용 교수팀, 직류 자기장 세계최고 기록 달성…암·치매 진단 큰 발전 기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한승용 교수 연구팀이 미국 국립 고자기장연구소 (National High Magnetic Field Laboratory)와 공동으로 '무절연 고온 초전도 자석(No-Insulation High Temperature Superconductor Magnet)'을 이용해 직류 자기장 세계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승용 교수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직류 자기장 45.5 테슬라(Tesla)를 기록하며 지난 20여년간 넘지 못했던 직류 자기장 세계 최고 기록(기존 44.8 테슬라)을 경신했다.

이 연구 결과는 6월 13일 국제적인 학술지 네이처(Nature) 본지에 발표됐다.

한승용 교수는 "이번 연구결과는 새로운 무절연 고온 초전도 자석 기술을 통해 기존 한계를 뛰어넘는 초고자기장을 보다 안전하게 발생시키는 한편, 기존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수준으로 초소형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결과를 활용하면 향후 ▲암 진단용 MRI, 신약개발용 분석장비 등 의료 분야 ▲풍력 발전, 에너지 저장 장치 등 에너지 분야 ▲오폐수 처리 등 환경 분야 ▲전기 추진 등 수송 분야 ▲고효율 산업용 기기 등 우리 산업 전반에 걸친 큰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암 진단용 MRI의 경우, 현재 임상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장비의 자기장은 3 테슬라 수준이며, 자기장이 10 테슬라인 장비가 연구 중이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45 테슬라 이상의 임상용 MRI가 개발된다면 기존 대비 100배 이상 해상도의 진단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초기 암이나 치매 등 혈관성 뇌질환 진단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KT, 5G월드 어워드 4개부문 석권…국내 기업 최다

KT가 5G월드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다인 4개 분야를 석권했다.

13일 KT는 12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5G월드 어워드 2019에서 최고 5G 상용화(Best 5G Commercial Launch), 최고 5G 혁신 시도(Best Innovative 5G Trial)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5G 월드 어워드는 글로벌 정보통신 기술 연구기관 인포마(Inform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세계 최대 5G 컨퍼런스인 '5G 월드 서밋' 및 300여개 전시기업과 1만5000여명의 방문객이 참가하는 전시회 'TechXLR8'과 동시에 개최된다. 2010년 LTE부터 현재 5G에 이르기까지 LTE 및 5G 통신기술·서비스, 네트워크 관제 기술, 보안 기술 등 총 14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한다.

KT는 이번 5G 월드 어워드에 최고 5G 상용화, 최고 5G 혁신 시도 등 총 7개 분야에 8개 5G 아이템을 출품해 모두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최고 5G 상용화 ▲서비스 혁신(Telecom Service Innovation) ▲최고 네트워크 자동화 기술(Best Network Automation Technology) ▲최고 5G 혁신 시도 분야에서 수상했다.

최고 5G 상용화 부문은 5G 상용화를 위한 기술 우수성과 서비스 혁신성을 평가하는 분야이다. KT는 국내 최다인 8개의 5G 엣지 통신센터를 구축해 5G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초저지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 최우선 전략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 완전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 등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