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ETF 심사 연기 불구 950만원대 유지…글로스퍼, 광주 스마트시티 대표기업으로 참여
[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ETF 심사 연기 불구 950만원대 유지…글로스퍼, 광주 스마트시티 대표기업으로 참여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5.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1일 오전 9시 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5월 21일 오전 9시 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 비트코인 ETF 심사 연기…비트코인 가격은 굳건

밴액·솔리드엑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청한 비트코인 ETF  신청의 결과 발표가 또 미뤄졌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이 아닌 상승세를 기록했다.

21일 오전 9시 5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0.47% 상승한 962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밤 10시 최고 920만원까지 물러났지만 차츰 가격을 회복 중이다.

마티 그린스판(Mati Greenspan) 이토로(eToro) 수석 분석가는 "SEC가 비트코인 ETF 심사 결과 발표를 또다시 연기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이 5% 이상 올랐다"고 말했다.

이더리움(ETH)은 전일 대비 0.95% 상승한 30만5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하락세에 이더리움도 같은 날 밤 10시 최저 29만원으로 후퇴했지만 이날 오전 6시 30만원대를 되찾았다.

리플(XRP)은 24시간 전 대비 0.42% 오른 481원에 머물렀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24시간 전 대비 1.13% 하락한 50만3100원을 기록했다.

이오스(EOS)는 전일 대비 0.8% 상승한 7570원에 거래되고 있다.

◆ 글로스퍼, 광주 스마트시티 대표기업으로 참여

블록체인 1세대 기업 글로스퍼가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광주광역시의 대표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창의적인 민간 아이디어로 도시문제를 자발적인 시민 참여를 통해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했다.

대기업이 참여하지 않는 광주광역시 컨소시엄은 노원 지역화폐를 개발 및 구축한 글로스퍼와 지역 중소기업들이 참여한다. 이들 각각의 솔루션들을 융합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 광주광역시를 만들 계획이다.

글로스퍼는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플랫폼인 하이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HYCON Enterprise Platform)을 공급하면서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리워드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 모델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도시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데이터를 공급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블록체인 기반 보상은 적극적인 데이터 제공을 위한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해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수립 및 시행한다. 또 데이터를 지역내 기업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부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 R2V, 아이디어컴즈와 업무협약 체결…상호 블록체인 서비스 기술 강화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기업 R2V가 최근 실수요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획, 개발 중인 아이디어컴즈(대표 최영림)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영림 아이디어컴즈 대표는 "유저들이 실수요를 기반으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끊임없이 고민했다"며 "보다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개발에서부터 마케팅까지 두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디스테이션의 가치를 높게 산다"고 양사 간 제휴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디어컴즈는 디스테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블록체인 디앱(DApp) 프로젝트 개발 지원을 하고, 디스테이션 내에서 인큐베이팅하여 확장성을 갖춘 디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디어컴즈는 '실수요를 끌어올 수 있는 디앱(DApp)을 개발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 하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다수 등록 및 출원하고 있는 상태다. 이 특허를 기반으로 커머스 영역, 게임 관련 디앱, 방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초간편 결제, 해외 송금에 관한 블록체인 디앱을 개발하며 실생활에서 누구나 쓸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 비도, 이달 말 프로비트서 IEO 진행

수수료 '제로'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도(Biido)가 오는 27일부터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IEO(토큰세일)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Biido(비도)는 차세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가상통화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비도 플랫폼은 쉬운 사용법과 최소의 위험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프로비트에서 토큰세일이 예정된 비도 자체 가상통화 BION(비온)코인은 비도 생태계 내에서 인센티브 지급 이상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

비온 코인을 사용해 인공지능(A.I) 거래 신호 알림, 포트폴리오 분석, 재정거래 도구, A.I 거래 봇 등과 같은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비온을 지불해 상장시키고자 하는 코인에 투표를 하고, 비도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