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브리핑] 냉장고에서 청소기까지…LG, 자사 인공지능 칩 이식…신진여성연구원, 여성 채용시 1000만원 지원
[TECH 브리핑] 냉장고에서 청소기까지…LG, 자사 인공지능 칩 이식…신진여성연구원, 여성 채용시 1000만원 지원
  • 박혜윤 기자
  • 승인 2019.05.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LG전자]

◆ LG, 독자개발 인공지능 칩 '홈 가전'에 심는다

LG 전자가 로봇청소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에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AI칩(Artificial Intelligence Chip)'을 개발했다.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부품인 AI칩을 내재화하는 것은 LG전자가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인공지능 경쟁에서 한 발 더 앞서가게 됐다는 의미를 갖는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인공지능 제품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AI칩을 직접 설계했다.

LG전자 AI칩은 인간의 뇌 신경망을 모방한 인공지능 프로세서인 'LG뉴럴엔진'을 내장해 딥러닝 알고리즘의 처리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AI칩은 ▲공간, 위치, 사물, 사용자 등을 인식하고 구분하는 '영상지능', ▲사용자의 목소리나 소음의 특징을 인식하는 '음성지능',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감지해 제품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는 '제품지능' 등을 통합적으로 구현한다. 또한, 영상과 음성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학습해 사용자의 감정과 행동에 대한 인식을 고도화하고 상황을 판단해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 신진진여성연구원, 여성 인력 채용시 중소기업에 인건비 1000만원 지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기업의 R&D구인난을 해소하고 이공계 청년 여성의 산업 R&D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신진여성연구원 산업현장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인력을 6월 12일 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중견기업이 신진여성연구원을 채용(예정)할 경우, 해당인력의 인건비 일부와 연구역량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기업은 사업신청일 기준으로 연구소 또는 연구개발부서를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나 중견기업이다.

지원조건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사업 지원 개시일 사이(2019.02.13.~2019.07.01.)에 신진여성연구원을 채용했거나 채용예정인 경우이다.

지원규모는 6개월 지원기간에 대한 인건비 1000만원이며, 지원기간 종료 후 지원기업에서 지원인력의 고용을 유지할 경우 해당 기업과 인력에게 추가지원금(300만원 이내)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5월 13일부터 6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과 인력은 WISET WE두드림사이트를 통해 사업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 LG유플러스, 새 휴대폰 보험 출시…아이폰용은 월 2800원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저 요금으로 이용 가능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을 17일 새롭게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 향상과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6종으로 운영되던 휴대폰 보험 상품을 11종으로 간소화하면서 월 이용료도 최대 35% 낮췄다.

새롭게 출시되는 LG유플러스 휴대폰 보험 상품은 아이폰 분실·파손 보험 6종과 LG·삼성 등 안드로이드 폰 대상 분실·파손 보험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폰 분실·파손 상품은 월 이용료 2800원에 총 85만원까지 보상금액을 지원하는 'I폰 분실·파손 보험 85'부터 월 8000원에 총 200만원까지 보상금액을 지원하는 'I폰 분실·파손 보험 200'까지, 출고가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월 이용료는 종전보다 'I폰 분실·파손 보험 85'가 1500원, 'I폰 분실·파손 보험 200'은 800원 저렴해졌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월 이용료 2400원에 총 85만원까지 보상하는 ‘폰 분실•파손 보험 85’부터 월 5800원에 총 150만원까지 보상하는 '폰 분실·파손 보험 150'까지 출고가에 따라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월 이용료는 종전보다 '폰 분실·파손 보험 85'가 900원, '폰 분실·파손 보험 150'은 800원 저렴해졌다.

◆ SKT, 강원 산불 피해 학교 돕는다…ICT 체험 및 멘토링 제공

16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고성 인흥 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 체험을 진행한다. '티움 모바일'은 2014년 8월 어린이들의 ICT 정보 격차 해소를 목표로 탄생한 이동형 ICT 체험관이다.

53명의 학생이 재학중인 인흥 초등학교는 지난 4월 강원 산불 발생 당시 일부 피해를 입었다.

이번 방문을 통해 SK텔레콤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응원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미래 직업 연구소'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이 많은 6개 직종에 종사자를 초청, 멘토링도 진행한다.

또한 아이들의 ICT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버트 코딩스쿨'을 운영하고, 향후에도 학교가 코딩 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알버트' 모듈을 기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