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이더리움 30만원 넘겼다….'미콘캐시' 접목 RPG 게임 에픽나이츠, 구글 플레이서 만난다
[오늘의 블록체인] 이더리움 30만원 넘겼다….'미콘캐시' 접목 RPG 게임 에픽나이츠, 구글 플레이서 만난다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5.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일 오후 1시 20분 업비트 기준 이더리움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 이더리움 30만원 넘겼다…알트코인 강세

이더리움이 31만원을 넘어서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리플, 이오스 등 알트코인도 덩달아 큰 폭 가격 상승을 이뤄냈다. 비트코인은 950만원대를 유지 중이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의 상승 랠리가 시작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16일 오후 1시 20분 업비트 기준 이더리움(ETH)은 전일 대비 6.3% 상승한 31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상승세를 놓지 않은 이더리움은 이날 자정 다시 한번 상승 폭을 키웠다.

제이콥 캔필드(Canfield) 트레이딩뷰 애널리스트는 "이더리움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540달러(약 64만원)까지 가격 상승을 이룰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BTC)은 24시간 전 대비 0.28% 내린 957만9000원을 기록했다. 이날 새벽 1시 최저 930만원으로 후퇴했던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뒤 이날 새벽 3시 최고 966만2000원을 회복했다.

리플(XRP)은 전일 대비 1.12% 하락한 532만원을 기록했다.

이오스(EOS)는 24시간 전 대비 2.89% 상승한 7830원으로 올라섰다. 전일 밤 11시 최저 7155원까지 물러난 이오스는 이날 자정부터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전일 대비 4.97% 오른 49만8000원에 머물렀다. 이날 오전 6시 45만8000원에 거래되던 비트코인 캐시는 오전 8시 급등세를 보이며 최고 48만5200원을 기록했다.

◆ 미콘커뮤니티, 가상통화 접목 RPG게임 '에픽나이츠' 구글 플레이 서비스 오픈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가 가상통화 결제 시스템을 접목한 모바일 RPG게임 '에픽나이츠(Epic Knights)'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나이츠는 주인공 설정과 스킬 커스텀으로 다른 유저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영지 건설을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요소를 갖췄으며, 턴제 전투가 결합된 방치형 전략 RPG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가상통화 미콘캐시(Meconcash)의 결제 시스템인 엠페이(M.PAY)를 적용하여 기존의 현금 결제와 동일하게 아이템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제의 편의성과 비게임 유저들을 게임으로 신규 유입하는 효과를 갖췄고, 기존 미콘커뮤니티의 블록체인 및 가상통화 기술력을 접목해 게임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전망이다.

또한 에픽나이츠는 해당 서비스 이후 무한의 던전, 기억의 던전, 주사위 던전, 요일 던전 등의 보상형 모드와 세력간 보스 레이더 및 다양한 영웅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진행해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게임 실행을 유지하는 경우 마이닝 포인트를 발생시켜 이를 미콘캐시(Meconcash)로 전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보상형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에픽나이츠는 국내 서비스를 통해 안정화를 한 후 2개월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시그마체인, BW.com과 피아(PIA)코인 IEO 및 상장 계약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글로벌 가상통화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com)와 가상통화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퓨처피아(Futurepia)가 발행하는 가상통화 '피아(PIA)'의 IEO(가상통화거래소 공개·Initial Exchange Offering) 및 상장을 비더블유닷컴닷컴에서 진행한다는 것이 이번 계약의 골자다. 앞서 시그마체인은 지난달 24일 글로벌 가상통화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의 한국 지사인 디지파이넥스코리아와 피아에 대한 상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비더블유닷컴과는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무대 진출을 대비해 이번 계약을 추진했다. 

이번 IEO는 전 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더블유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계획돼 있다. 상장은 다음달 1일로 예정됐다. 

비더블유닷컴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가상통화 거래소다. 13만 여 명의 마이너를 보유한 세계 3대 마이닝풀 운영사로 출발해 지난해 7월 거래소를 오픈했다. 

◆ 테라, 싱가포르에서 1000만달러 규모 펀드 투자 유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룬엑스 벤처스(LuneX Ventures)로부터 1000만달러(약 113억원) 규모의 펀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테라는 이번 투자 유치로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테라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방침이다. 테라는 상반기 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고 올해 싱가포르 사무소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테라는 룬엑스 투자 포트폴리오의 첫 스테이블코인 및 결제 프로젝트로 이름을 올렸다. 룬엑스는 가상통화 가격 안정성을 보장하는 토큰 이코노미 설계와 함께 티몬,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등 아시아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한 테라 얼라이언스의 경쟁력에 좋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테라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플랫폼들의 연 거래액은 약 28조원(250억달러), 사용자 규모는 4500만명 규모로 파악되고 있다. 

켄릭 드라이코니겐(Kenrick Drijkonigen) 룬엑스 벤처스 창립 파트너는 "테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에서 테라 결제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