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틱 "스테이블 코인 테라, 토큰이코노미 구조 탄탄"
서틱 "스테이블 코인 테라, 토큰이코노미 구조 탄탄"
  • 박혜윤 기자
  • 승인 2019.05.1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테라]
[출처=테라]

테라가 블록체인 보안 감사 업체 '서틱'으로부터 보안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서틱은 경제학자, 보안 연구원 및 엔지니어들로 팀을 구성해 테라 프로토콜과 퍼블릭 블록체인에 대한 보안 감사를 진행했다. 

서틱은 수학적 방법을 응용해 블록체인 인프라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기관이다. 종 샤오(Zhong Shao) 예일대 교수가 팀을 이끌고 있으며 총 175개 프로젝트가 검사를 받았다. 

이번 보안 감사에서는 모델링을 통해 테라의 토큰 이코노미 설계가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도 가격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뒀다. 

또 '코스모스(Cosmos)'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을 활용한 블록체인이 여러 유형의 공격에도 안정적인지도 검사했다. 테라가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 Go에 대해서도 검토를 진행했다.

권도형 테라 공동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결제 서비스에서 보안은 무엇보다 우선"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상반기 내 티몬에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 샤오 서틱 공동대표는 "테라의 메인넷은 업계에서 이미 검증된 코스모스 SDK를 활용했다"며 "서틱이 지금까지 진행한 수많은 감사 중에서도 테라는 뛰어난 보안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