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640만원 돌파…데일리 블록체인은 주차 해결 솔루션 개발
[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640만원 돌파…데일리 블록체인은 주차 해결 솔루션 개발
  • 박혜윤 기자
  • 승인 2019.05.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 오후 1시 16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5월 3일 오후 1시 16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 비트코인 상승세 타나?…640만원 돌파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 새 610만원에서 640만원까지 상승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오르는 가운데 타 알트코인은 큰 상승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1분기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다졌다고 분석했다.

3일 오후 1시 16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1.31% 상승한 641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오후 1시부터 우상향 곡선을 그린 비트코인은 이날 자정 최고 637만800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0.27% 오른 18만6900원에 머물렀다. 이날 오전 6시 최고 18만7700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했다.

리플(XRP)은 전일 대비 가격 변동 없는 349원을 기록했다.

이오스(EOS)는 24시간 전 대비 0.64% 상승한 55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5540원을 기록했지만 가격 조정과 함께 5400원대로 후퇴했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전일 대비 1% 오른 31만3250원에 머물렀다. 전일 오후 5시 최고 32만3000원까지 가격이 올랐지만 이후 우하향 곡선을 그렸다.

가상통화 분석 기관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은 보고서를 발표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3200달러(373만원)를 넘기며 트랜잭션 수가 큰 폭 증가했다"며 "이를 통해 비트코인이 1분기에 바닥을 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향후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데일리 블록체인, 부천시 주차 문제 해결 나선다…솔루션 개발

옐로모바일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자회사 데일리 블록체인이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스마트 시티 챌린지' 사업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시티 챌린지는 지방자치단체와 민간기업이 협력해 교통, 환경 등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을 만드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대전, 인천, 광주, 경기, 수원·부천 등 6개 지자체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데일리 블록체인은 부천시 주차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구축에 나선다. 주차장 정보 공유, 킥보드·전기차 공유, 주차대행(발렛파킹) 서비스 등 개별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포털을 제공할 계획이다. 컨소시엄 기업들과 블록체인 기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구축해 블록체인 노드 관리에도 나선다.

김남진 데일리 블록체인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각 플랫폼의 보안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연동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데이비드 차움의 '엘릭서' 베타 노드 신청에 870명 몰려

가상통화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차움(David Chaum)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엘릭서(Elixxir)'가 3일 베타넷 노드 신청 접수 결과를 공개했다.

총 870명이 베타넷 노드를 희망했으며 이는 당초 예상보다 350% 이상 높은 수치다. 향후 질의응답과 피드백을 통해 최종 노드를 선정할 계획이다.

엘릭서는 프라이빗 중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메세지 송수신 과정에 익명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움은 "베타넷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메인넷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 MS,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JP모건 블록체인 제공

마이크로 소프트(MS)가 자사 클라우드인 '아주르(Azure)' 상에서 JP모건의 블록체인 큐롬(Quorum)을 지원한다.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양 사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S는 클라우드 고객사들에게 큐롬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JP모건 관계자는 "큐롬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아주르 상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퀀텀,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머신 솔루션 판매

퀀텀이 구글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즉시 실행 가능한 가상 머신 솔루션을 판매한다.

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퀀텀은 구글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가상머신 서비스를 판매한다. 가격은 월 15달러로 책정했다.

솔루션을 구매할 경우 퀀텀 코어, 솔리디티, 솔라, 큐믹스 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즉시 제공받을 수 있다.

미구엘 팔렌시아(Miguel Palencia) 퀀텀 CIO는 "기존에 복잡했던 방식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거듭나기 위함"이라며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블록체인 사용자 폭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