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600만원 '아슬아슬'…후오비 코리아는 트리피오 상장
[오늘의 블록체인] 비트코인 600만원 '아슬아슬'…후오비 코리아는 트리피오 상장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4.1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8일 오전 8시 41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및 주요 가상통화 종목 가격 차트. [출처=업비트 캡처]

◆시장 혼조세, 비트코인 600만원 '아슬아슬'

가상통화 시장이 혼조세다. 비트코인은 600만원을 겨우 지키고 있다. 이더리움은 19만원대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블록, 온톨로지 가스 등 알트코인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오전 8시 41분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0.40% 내린 6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오전 6시를 기점으로 600만원을 회복한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590만원대와 600만원 사이에서 머물고 있다.

비트코인이 보합세에 머무는 가운데 일부 전문가들은 곧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크립토 티스(Crypto Thies) 가상통화 전문 분석가는 "비트코인 2주 이동평균선과 현재 가격이 만났다"며 "이는 가격이 곧 상승할 것이라는 신호"라고 말했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전 대비 0.55% 하락한 19만1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오전 9시 순간 19만5300원까지 가격이 오른 이더리움은 우하향 곡선을 그리며 19만1000원대까지 내려왔다. 

리플(XRP)은 전일 대비 2.66% 오른 386원으로 주요 가상통화 종목 중 유일하게 상승 중이다. 이날 오전 6시 최고 392원을 기록했으나 가격 조정과 함께 380원대로 물러났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24시간 전 대비 2.97% 하락한 35만5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새벽 1시 최저 35만원을 기록한 비트코인 캐시는 반등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이오스(EOS)는 전일 대비 2.34% 내린 6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오전 9시 최고 6455원을 기록한 이오스는 바로 우하향 곡선을 그리며 6200원대로 후퇴했다.

◆후오비 코리아, 여행 플랫폼 트리피오 상장

후오비 코리아가 분산형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리피오(Tripio·TRIO)를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트리피오는 기존 여행 중개 플랫폼의 구조를 개선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전 세계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들이 숙박 및 여행 관련 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중개 수수료를 없애고 신뢰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용자 참여를 유도한다.

이미 전 세계 약 45만여개의 숙소가 트리피오에 등록돼 있다. 플랫폼에서는 트리피오(TRIO) 토큰 외에도 이더리움(ETH)과 후오비토큰(HT), 이오스(EOS) 등의 가상통화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는 상장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3만TRIO 이상 입금한 사용자 선착순 150명에게 1만TRIO(약 3만원)을 지급한다. 거래 시작 기준 순매수량 상위 5명에게 총 333만2000TRIO(1000만원 상당)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트리피오 거래는 이날 오후 4시부터 후오비 코리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마켓에서 가능하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트리피오는 환전, 카드 수수료 등 추가 비용 절감으로 가상통화의 장점을 범국가적으로 잘 활용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용 사례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SNS 굿모닝, 18일 정식 서비스 시작

마이크레딧체인이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SNS 굿모닝(Good Morning)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굿모닝은 기존 SNS에서의 '좋아요' 기능을 '씨앗 선물'로 바꿔 사용자들끼리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씨앗은 일정 비율에 따라 앱 내 포인트 '열매'로 전환되며 열매는 가상통화로 교환할 수 있다.

앞서 굿모닝은 지난 1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정식 버전부터는 열매의 사용 기능이 구현돼 토큰으로 전환하거나 열매 충전·이체가 가능해졌다. 마이크레딧체인은 향후 열매로 문화상품권이나 스타 애장품, 콘서트 티켓 예매 등이 가능한 열매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우식 마이크레딧 대표는 "다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블록체인과 가상통화를 누구나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열매 선물(이체) 기능에는 대형 은행의 뱅킹앱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블록체인 기반 '디앱 게임' 활성화 나선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디앱닷컴 그리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한국 블록체인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업계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에 대한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에 공동으로 지원도 약속했다.

디앱닷컴은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 트론 등 수천 가지의 디앱(DApp)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한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지난 4월에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의 후원을 받아 서울 강남구에서 밋업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 블록체인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장기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