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브리핑] SK, 육군사관학교에 5G 구축…AR 기업 알체라는 장관 표창
[TECH 브리핑] SK, 육군사관학교에 5G 구축…AR 기업 알체라는 장관 표창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4.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 SK, 5G로 스마트 육군사관학교 만든다

SK텔레콤이 육군사관학교(육사)와 함께 업무 협약(MOU)을 맺고 군 최초로 5G 기반 '스마트 육군사관학교'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과 육사는 먼저 이번 상반기 내 서울 육사 캠퍼스 전역에 5G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훈련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한다. 웨어러블 기기 착용 등을 통해 생도들의 생활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최일규 SK텔레콤 B2B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맞춤형 5G 인프라 구축과 5GX 기술로 육군사관학교가 국방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경 육군사관학교 학교장은 "5G 인프라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를 선도하는 군의 최정예 장교 양성기관으로서 또 퍼스트 무버로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 파티 참석하고 5G 체험한다…LGU+, 고객 초청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럭셔리 스파에 고객을 초대하는 봄맞이 프로모션 '공감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감 릴레이는 지난 2016년부터 계절 특색에 따라 진행해오던 프로모션이다. 올해는 모바일 고객 1000명과 동반 1인, 총 2000명을 대상으로 내달 11일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올 데이 풀 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U+VR, AR 게임 등 5G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한다.

고진태 LG유플러스 로열티마케팅 팀장은 "올해에도 공감 릴레이는 계속 이어질 예정으로 고객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AR 기술 만든 '알체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알체라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 장관 표창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과기부는 지난 10일 2018년 한 해 동안 스마트미디어, 방송 콘텐츠, 디지털방송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9명에 대해 표창자를 선정한 바 있다.

알체라는 2016년에 설립된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영상인식 인공지능(AI)과 모바일 증강현실(AR), 영상 데이터 분야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이 기술들은 스노우 카메라, CGV 포토티켓 등에 적용돼 있다.

김정배 알체라 대표는 "앞으로도 기술 우위 전략을 유지하고 4차산업 흐름에 부합하는 고급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