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브리핑] KT, 11일 5G 음악 컨텐츠 첫 방송…A.I 스타트업 수아랩, 190억 투자 유치 성공
[TECH 브리핑] KT, 11일 5G 음악 컨텐츠 첫 방송…A.I 스타트업 수아랩, 190억 투자 유치 성공
  • 김혜정,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4.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KT, 5G로 '최애' 아이돌 무대 실감나게 보는 서비스 개시 

KT가 5G 특화 서비스 중 하나인 '뮤지션 라이브(Live)'의 첫 방송을 오는 11일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뮤지션 라이브는 '최애돌(최고로 애정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원하는 뷰에서 즐긴다'는 컨셉으로 다각도 무대 감상이 가능하고 최대 5개 화면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방송을 시청과 동시에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올레 모바일 tv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은 11일 방영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생방송 무대를 초고화질·멀티앵글로 볼 수 있다. 이후 오는 15일에는 오리지널 콘텐츠인 '젝스키스 발리에서 생긴 일'을 공개하며 서비스를 확대한다.

또 홍대에 마련된 5G 전용 콘텐츠 제작 공간 '웨스트브릿지'에서 매월 공연을 진행하고 이를 VR 콘텐츠로 중계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5G 시대를 맞아 초고화질·멀티앵글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연장에 가지 않아도 실감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5G 콘텐츠를 발굴해 5G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겠다"고 말했다. 

◆수아랩, 19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누적 투자액 314억

수아랩이 시리즈 C에서 19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톤브릿지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디에스자산운용, 인터베스트, 인탑스인베스트먼트 등 다섯 곳이 참여했다. 

시리즈 C 투자 유치 성공으로 수아랩의 누적 투자 금액은 314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최대 규모다.

수아랩은 인공지능·머신비전·슈퍼컴퓨팅 등 3가지 핵심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조업 분야에서 무인 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SuaKIT)이 주력 상품으로, 머신비전 분야에서는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도입했다.

문태연 수아랩 부대표는 "전 세계 모든 공장들이 딥러닝 기술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R&D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픈소스컨설팅, AWS 서밋서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선보인다

오픈소스컨설팅이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WS 서밋 서울 2019(이하 AWS 서밋)에서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 이하 와스업)'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와스업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로 웹서버와 WAS 설치 구성, 로그 분석 및 모니터링 등 미들웨어 전반에 대한 기능을 웹 UI로 제공한다. 스카우터 기반 앱 성능 모니터링(APM) 도구와 결합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도 가능하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고객들이 와스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AWS 서밋 행사에서 데모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최고기술경영자(CTO)는 "플레이스 와스업은 다년간 자사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고객 운영에 최적화된 WAS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클라우드 도입과 기반 인프라 운영을 위해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