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시장 활기에 비트코인 검색 3배 'UP'… 황사·미세먼지가 '핫'한 주식?
[브리핑] 시장 활기에 비트코인 검색 3배 'UP'… 황사·미세먼지가 '핫'한 주식?
  • 김승현 기자
  • 승인 2019.04.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가상통화 상승장에 구글서 '비트코인' 검색 3배 '껑충'

코인 시장의 최근 상승세에 힘입어 '비트코인'의 검색량이 3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 관심도가 지난 2일 오전 9시 약 30에서 오후 2시쯤 최대 수치인 100까지 올랐다. 관심도가 급등했을 시점에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5% 상승한 4500달러(한화 약 511만원)를 돌파하고 있었다.

아울러 구글 트랜드에서 제공한 통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와 네덜란드, 남아프리카,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비트코인' 검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내에서는 캘리포니아주와 워싱턴, 네바다, 뉴욕, 콜로라도에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검색했다.

◆ 3월 인기 있었던 주식 테마는?…황사·미세먼지·폐기물처리·라면

두나무가 자사 주식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스탁에서 3월 한 달간 황사·미세먼지, 폐기물처리, 음식료·라면 관련 기업들이 인기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5일 발표했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는 황사·미세먼지 관련 테마로 한 달간 29.9%라는 급등세를 보였다. 최악의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린 만큼 하츠, 위닉스 등 공기정화 설비 및 미세먼지 측정기 관련 기업이 주목받았다. 

폐기물처리 관련 기업은 19.2% 상승률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관련 기업들은 정부가 2022년까지 전국에 산재된 불법 폐기물 120만 톤을 모두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며 영향을 받았다. 

19% 상승세로 3위를 차지한 음식료·라면 관련주는 라면 수출 증대와 '건면' 출시로 시장 기대감과 함께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 밖에도 의류 브랜드, 피혁·천연, 면세점·시내 면세점, 반도체·디스플레이·클린룸 등 테마도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스웨덴 거래소, XRP·LTC 기반 ETP 출시

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웨덴 거래소 NGM(Nordic Growth Market)이 리플(XRP)과 라이트코인(LTC) 기반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했다. 유럽연합 지역의 투자자들에게 서비스될 예정이다. 

발행사는 XBT 프로바이더(XBT Provider)가 맡았다. 스톡홀름 소재 XBT 프로바이더는 지난 2015년부터 가상통화와 관련된 상품을 발행하고 있다. 나스닥 스톡홀름 거래소에는 비트코인 ETP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언 라들로프(Ryan Radloff) XBT 프로바이더 최고경영자(CEO)는 "이미 기존 금융중개업체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가상통화 거래소에서 새로운 계좌를 만들려고 하지 않는다"며 "이번 ETP 출시는 가상통화 기반 환경을 전문화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단계"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