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페이, 갤럭시 노트9서 오작동? OS 업데이트 후 '말썽'
[단독] 삼성페이, 갤럭시 노트9서 오작동? OS 업데이트 후 '말썽'
일부 사용자들, OS 9.0 '파이' 업데이트 후 삼성페이 강제종료·튕김 현상 호소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3.2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 삼성 갤럭시 노트9을 사용하는 A씨는 평소 삼성페이를 자주 이용한다. 여느 때와 똑같이 지갑 없이 집 앞 편의점에서 물건을 잔뜩 골랐지만 삼성페이가 작동하지 않았다.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후 삼성페이를 첫 사용했던 날이었다. 결국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후에 삼성페이를 쓸 수 있었다.

삼성 갤럭시 노트9에서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데이트 후 삼성페이 오류가 발생한다는 사례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다.

이 오류는 지난 2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에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시작한 후부터 나오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페이는 갤럭시 시리즈의 핵심 기능이다.

결제를 위해 노트9에서 삼성페이를 켜면 작동이 멈추며 강제 종료되는 것이 최근 발생한 오류의 주된 사례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삼성페이 페이지에서 노트9 사용자들의 불만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대부분 안드로이드 9.0 업데이트 후 제기된 불만 사항이다. [출처=플레이 스토어 캡처]

 구글 플 레이스토어 삼성페이 리뷰에도 '노트9 사용 중인데 삼성페이가 갑자기 안된다'라는 내용의 글이 등장하고 있다.

여기에 삼성페이  뿐 아니라 11페이 등 다른 결 제 앱에서 도 결제 전 앱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일부 사용자들에 의해 공유되고 있다. 

한 노트9 사용 자는<데일리토큰>에 "이미 소프 트웨어 업그 레이드 후 앱 오류가 발생한다는 소문이 났다"며 "이를 듣고 일부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미루는 중"이라고 말했다. 

오류 발생시 사용자들은 임시방편으로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혹은 삭제 후 재설치 하는 방식으로 삼성페이 등 결제 앱을 다시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이와 같은 오류를 아직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공식적으로 집계된 오류 보고 건수는 없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일리토큰>에 "유관부서 확인 결과 노트9-삼성페이 오류 관련해 접수된 이력은 없다"며 "앱 삭제 후 재설치해야 한다는 안내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