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코스모체인 등 4종, 픽썸서 '맞짱'…페이스북 가상통화 예상 수익 21조원?
[브리핑] 코스모체인 등 4종, 픽썸서 '맞짱'…페이스북 가상통화 예상 수익 21조원?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3.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 코스모체인·피블 등 4개 프로젝트, 픽썸 3라운드서 상장 경쟁

빗썸에 상장할 코인을 선택하는 투표 플랫폼 '픽썸'이 3라운드를 진행한다.

12일 빗썸은 지난 11일 후보를 공개하는 픽썸 데이 개최를 시작으로 3라운드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플랫폼 '앵커네트워크(ANKR)' ▲분산형 슈퍼 컴퓨팅 플랫폼 '코넌(CONUN)' ▲뷰티 플랫폼 코스미를 운영 중인 '코스모체인(COSMOCHAIN)' ▲보상형 소셜 플랫폼 '피블(PIBBLE)' 등 4개 프로젝트가 3라운드 후보로 참여한다.

후보 검증은 오는 17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회원들은 토론을 통해 프로젝트를 검증할 수 있다. 검증 완료 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투표를 진행한다.

픽썸 관계자는 "이번 라운드도 쟁쟁한 프로젝트들이 후보로 나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행을 통해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캐셔레스트, 상장 투표 TOP3 프로젝트 나란히 상장

캐셔레스트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상장투표에서 최종 1·2·3를 차지한 프로젝트를 동시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1위는 코인체이스(CCH)가 차지했으며 업월렛(UWTC)과 드래곤베인(DVC)은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캐셔레스트는 이들 프로젝트의 가상통화를 오는 14일 자사 원화 및 캡 마켓에 상장한다.

코인체이스는 암호화 금융 서비스로 지역 사회 기반의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업월렛은 개인 키를 저장하지 않는 분산형 가상통화 지갑이다. 드레곤베인의 경우 콘텐츠를 임대 및 거래할 수 있는 가상통화로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상장투표가 거듭될수록 고객들의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HRT의 생태계 구축 확장은 물론 우수한 가상통화 발굴을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 코인 발행하면 21조원 더 번다

페이스북이 자체 가상통화를 발행할 경우 오는 2021년까지 약 21조원의 추가 매출을 거둘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로스 샌들러(Ross Sandler)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발행이 시장의 새로운 수익 흐름을 형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광고가 아닌 새로운 수입원을 통해 주가 전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가상통화로 인한 최소 수입 추정치는 30억 달러(약 3조원)"라고 말했다. 가상통화를 발행할 경우 2021년까지 190억 달러(약 21조원)의 추가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게 그의 의견이다.

샌들러는 '페이스북 코인'은 초기에 P2P 결제 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예측하며 이는 페이스북이 지난 2010년 시도했던 결제 시스템과 매우 유사하다고 평가했다.

 

◆ 팍소스, 금 연동 스테이블 코인 선보인다

팍소스가 올해 금과 가치를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한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채드 카스칼리라(Chad Cascarilla) 팍소스 CEO는 "귀금속은 토큰화 할 수 있는 자산"이라며 "올해 내 금과 가치를 연동한 가상통화를 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팍소스 측은 발행량에 상응하는 금을 확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금 보유량을 증명하기 위해 은행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정확한 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