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픽션,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 손잡다…코인원은 거래 엔진 강화
[브리핑] 픽션,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 손잡다…코인원은 거래 엔진 강화
  • 김혜정,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3.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 픽션, 던전앤파이터와 2차 창작물 활성화 힘쓴다

픽션이 넥슨의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와 2차 창작물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던전앤파이터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2차 창작물에 코인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창작자는 기부 받은 코인을 픽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배승익 픽션 대표는 "픽션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컨텐츠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IP의 다양한 컨텐츠가 생태계에서 생산 및 소비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던전앤파이터 IP 및 유저 기반은 픽션의 컨텐츠 생태계가 초기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넘어서서 픽션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글로벌 컨텐츠 서비스로 나아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코인원, 초당 300만 건 처리하는 '코인원 코어' 도입

코인원이 초당 300만 건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코인원 코어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증권사 수준의 체결 성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인원 코어는 분산 시스템을 이용해 수백 대 서버로 시스템을 수평 확장한다. 이에 서비스 중단 없이 거래 엔진 확장과 신규 코인 상장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장애 상황에서도 일시 중단 및 점검 없이 실시간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코인원의 설명이다.

추후에는 보다 전문적인 API 거래, 국제표준 FIX 프로토콜 주문 등 한 단계 더 고도화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기존 증권사 수준의 고성능 거래 엔진 도입으로 투자자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거래 안정성과 체결 성능 향상은 물론 고도화된 거래 기능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거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닥, 코스모스 지원 로드맵 발표...아톰(ATOM) 상장 예정

지닥(GDAC)이 지난 6일 코인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코스모스 비즈니스 밋업에서 코스모스 메인넷 런칭 이후 아톰(ATOM) 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닥은 코스모스 네트워크의 검증인으로도 활동한다. 검증인은 아톰 보유자로부터 토큰을 위임받거나 직접 가지고 있는 토큰으로 네트워크 관리에 참여하고 그 댓가로 보상을 받는다. 토큰을 검증인에게 위임하게 되면 전송이나 거래는 불가능한데, 지닥은 거래가 가능한 상태에서도 위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닥은 외부 검증인들과도 적극 교류하며 생태계 저변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승환 지닥 설립자는 "기존의 비즈니스나 서비스를 텐더민트 엔진이나 코스모스 허브에 연결해서 코스모스 생태계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거래소나 외부 결제 시스템의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