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자' 이더리움, 비트코인 위상 뛰어 넘는다?
'2인자' 이더리움, 비트코인 위상 뛰어 넘는다?
델파이 디지털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 비트코인 뛰어넘을 것"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3.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비트코인의 가격에 좌우됐던 알트코인 가격이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7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가상통화 분석 기관 델파이 디지털이 이더리움 동향과 전망에 대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델파이 디지털은 보고서에서 기존에는 비트코인 가격 추이에 따라 알트코인 가격의 상승과 하락이 결정됐지만 최근에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8일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688억193만506달러(약 78조원)으로 전체 가상통화 시장의 51.6%를 차지하고 있다.

보고서는 최근 6개월간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의 사용 빈도가 1.5배 이상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락장에서는 비트코인보다 큰 낙폭을 보이지만 상승장에서는 더 빨리 가격이 오르는 알트코인의 특징을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상승장에서 이더리움과 그 기반 알트코인들이 활약할 것이란 의견이다.

보고서 연구팀은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단기 상승 랠리가 시작되면 이더리움 가격이 더 큰 폭으로 오를 수 있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