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니오앱스, 게임하고 코인받는 앱 출시…IDC는 올해 블록체인 지출 3조원 전망
[브리핑] 니오앱스, 게임하고 코인받는 앱 출시…IDC는 올해 블록체인 지출 3조원 전망
  • 김혜정 기자,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3.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 니오앱스, 코인 획득 가능한 '니오플레이' 게임 출시

니오앱스가 자사 SNS 플랫폼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니오(NEEO)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앱 니오 플레이(NEEO Play)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니오앱스는 이번 게임 앱 출시로 니오코인 사용 인프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니오 플레이는 각 7단계로 구성된 총 7개 게임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게임을 완료하면 최대 82만5000개 니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은 무료가 아닌 유료 제공이며 매 게임 당 1 니오 코인을 지불해야 한다.

니오랩스 관계자는 <데일리토큰>에 "이날 밤 혹은 8일 오전 ios 버전을 공개하고 일주일 뒤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ICO 후 상품 개발 단계 전 토큰 유동이 없어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여러 실사용 상품을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형래 니오앱스 대표는 "러시아 노보시베리스크에 있는 니오(NEEO) 블록체인 개발팀에서 게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사전 신청도 수천 건 이상 받았다"고 말했다.

◆IDC "블록체인 관련 지출, 올해 29억달러 달할 것"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과 관련된 지출이 올해 29억달러(한화 약 3조2735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15억달러)의 2배에 달하는 규모다.

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세계 반기 블록체인 지출 안내서(Worldwide Semiannual Blockchain Spending Guide)에서 블록체인과 관련된 지출의 연간 성장률(CAGR)이 76%에 달하며 오는 2022년에는 12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IDC는 올해 은행과 보험 등 금융 부문에서 11억달러, 제조 부문과 자원 부문, 소매 서비스 산업에서 각각 6억5300만달러, 6억4200만달러가 지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지역적으로는 미국이 11억달러로 블록체인과 관련돼 가장 많은 지출을 할 것으로 보인다. 서유럽과 중국이 각각 6억7400만달러와 3억1900만달러로 뒤를 이었다.

올해 가장 많은 투자를 받게 될 분야로는 해외 송금 부문이 4억5300만달러, 결제 부문에서 2억8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IDC는 은행 업계에서 이 분야에 가장 활발히 투자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