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케어솔루션,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LG전자 케어솔루션,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3.03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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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LG전자가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렌탈서비스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소리(VOC)를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전문 매니저가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 7종에 대해 ▲핵심 부품을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최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점검하는 서비스다. 렌탈서비스와 유지관리케어십이 하나로 통합된 것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에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정태 LG전자 한국B2C그룹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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