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엑스폰(XPhone)공개...'블록체인 통화 기능' 눈길
펀디엑스, 엑스폰(XPhone)공개...'블록체인 통화 기능' 눈길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2.2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펀디엑스가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19에서 공개한 신규 엑스폰(XPhone) 디자인[출처=펀디엑스]

펀디엑스(PundiX)가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19에서 신규 엑스폰(XPhone) 디자인과 기능을 공개했다.

신규 기능은 블록체인 모드에서 디앱(DApp)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X 버튼'이다. 엑스폰은 블록체인 모드에서는 중앙 통신사와 완전히 독립돼 실행되는데,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기반 OS(운영체제) 및 통신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데 성공해 사용자가 블록체인 모드에서도 전화를 걸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아울러 블록체인 모드에서는 인터넷 접속과 데이터·이미지 및 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각 엑스폰은 펀디엑스의 퍼블릭 블록체인 펑션 엑스(Function X)에서는 노드 역할을 한다.

X 버튼이 추가된 신규 엑스폰은 5.65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9.0 운영체제 기반으로 운영된다. 6GB 램과 128GB 롬, 퀄컴 스냅드래곤 660 모바일 플랫폼, 16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함께 단말기 측면에는 지문 센서가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은 3500mAH다. 가격은 599달러(약 67만원)로 책정될 예정이다. 

피트 황(Pitt Huang) 펀디엑스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오늘날 블록체인은 90년대 초 인터넷과 비슷한 발전단계에 있다"며 "펑션 엑스라는 새로운 네트워크와 분산형 프로토콜로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제어권을 돌려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은 "블록체인의 안정성은 노드 수와 분포도에서 파생되는 것으로 높은 효용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엑스폰은 대규모 글로벌 노드 풀을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