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마인드 AI, 퀘스트캐피탈 투자 유치...에코스마트글로벌은 베트남 블록체인 사업 진출
[브리핑] 마인드 AI, 퀘스트캐피탈 투자 유치...에코스마트글로벌은 베트남 블록체인 사업 진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2.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마인드 AI, 퀘스트캐피탈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마인드 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퀘스트캐피탈(Quest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퀘스트캐피탈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기술을 중심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곳으로 이오스(EOS)와 펀디엑스(PundiX), 에이치닥(Hdac) 등 에 투자한 바 있다. 주요 파트너사로는 후오비(Huobi)와 바이낸스(Binance), 빗썸(Bithumb) 등이 있다.

마인드 AI는 기존 신경망 기법으로 구성된 AI 알고리즘과는 달리 대전제와 소전제를 기반으로 결과 값을 추론한다. 각 전제가 온전하지 않을 때에는 사용자에게 되묻거나 대전제를 기반으로 소전제를 예측하기도 한다.

이정환 마인드AI 대표는 "AI 추론엔진이 매년 쏟아지는 수만개의 의학저널을 학습하면 의사의 진료를 보조할 수 있다"며 "현재 자동차 업체와 함께 차량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하는 추론엔진 기반 챗봇 개발에 착수했다. 올해 말 실제 서비스로 AI 추론엔진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코스마트글로벌, 에코G9코인으로 베트남 블록체인 시장 진출

에코스마트글로벌이 '베트남블록체인 유한책임회사'와 공동으로 에코G9코인(EcoG9coin)을 개발하고 현지 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코스마트글로벌은 베트남장애인재단과 공산당 청년당원, 베트남 인재개발과학 연구소 등의 파트너로 활동하며 국내에서 베트남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코스마트글로벌은 기존 사업인 임페리어 포카클럽과 에코게임랜드 등에서 에코G9코인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의 T-머니(T-money) 격인 베트남 V-머니(V-money) 사업과 하워드 존슨 제주호텔, 베트남 인재개발과학 연구소인 에코스테비아, 스테비아 커피 사업 등과도 연동할 계획이다.

특히 V-머니 사업은 베트남 현지에서 상표등록이 완료되었으며 시범단지로 선정된 다낭을 중심으로 유통된다. 에코G9코인과 연동돼 대중교통과 유통망 결제, 가맹점 결제를 하나로 통합할 계획이다. 에코G9코인은 이달 말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에코스마트글로벌 관계자는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베트남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실물 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