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기반 'VR 스포츠 게임' MWC서 첫 선
KT, 5G 기반 'VR 스포츠 게임' MWC서 첫 선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2.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T]
[출처=KT]

KT가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9'에서 5G 네트워크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스포츠 게임을 공개한다. 이를 시작으로 VR 콘텐츠 개발 부분을 확대할 계획이다.

19일 KT는 VR 콘텐츠 개발사 앱노리와 함께 MWC에서 5G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인 'VR 스포츠'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KT가 출시한 무선 VR 기기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VR 스포츠는 야구·탁구·배드민턴 등 인기 스포츠 종목과 VR 기술을 접목한 게임이다. 이번 MWC에서는 야구 편을 공개한다.

VR 기기를 통해 실제 경기장에서 운동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개발사의 설명이다. 또 멀티플레이 기능을 제공해 여러 사람이 무선망에 동시 접속해 야구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KT는 앱노리와 협력해 지난해 말부터 VR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외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 5G 네트워크 사용화로 VR 게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VR 등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 상무는 "이번 MWC 2019에서 차별화된 실감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KT가 선보일 5G 기반 실감 미디어 서비스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현욱 앱노리 대표는 "VR 스포츠를 시작으로 양사가 지속 협력해 5G 시대 실감 미디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