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비트토렌트(BTT) 상장...1억BTT 에어드롭
빗썸, 비트토렌트(BTT) 상장...1억BTT 에어드롭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2.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빗썸이 비트토렌트(BTT) 토큰을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BTT 토큰 입금주소를 오픈되며 거래는 이날 오후 중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비트토렌트는 트론(TRON)의 아틀라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TRC-10 기반 토큰이다. 세계 최대 개인간(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에서 발행한다. 

BTT 토큰 시스템은 올 여름 파일 공유 클라이언트 유토렌트(µTorrent)에 적용될 예정이다. 유토렌트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들은 BTT 토큰을 보상으로 발급 받으며 다운로더들은 내려 받는 속도를 높이는 데 BTT 토큰을 활용하게 된다.

빗썸은 상장을 기념해 총 1억 BT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장 직후부터 오는 21일 자정까지 일 거래금액 기여도에 따라 총 7500개 BTT를 차등 지급하며 일 BTT 거래금액 상위 1~3등에게는 BTT를 추가 지급한다.

또 입금주소가 오픈된 이후부터 상장되기 직전까지 외부에서 BTT를 입금한 회원들 중 특정 순번에 따라 50~100만 BTT를 에어드롭한다. 기간 내 입금 수량 상위 1~3등에게도 BTT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빗썸은 현재 큐브(CUBE)와 하이콘(HYCON)에 대한 상장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큐브와 하이콘은 지난 1월 빗썸의 상장 투표 서비스 픽썸(PickThumb)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픽썸에서 최종 1, 2위를 한 프로젝트는 빗썸의 상장 후보로 검토된다.

빗썸 관계자는 <데일리토큰>에 "큐브와 하이콘 상장 여부는 조만간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