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바이낸스, BNB로 AI 토큰 판매…KT는 미세먼지 앱 선보여
[브리핑] 바이낸스, BNB로 AI 토큰 판매…KT는 미세먼지 앱 선보여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2.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바이낸스]

◆ 바이낸스, 비트토랜트 토큰 이어 이번엔 AI 토큰 판매

바이낸스가 자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런치패드에서 인공지능(AI) 관련 가상통화인 '페치.에이아이(Fetch.AI·FET)'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판매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이며 총 6920만 개 토큰을 개당 0.0867달러(약 100원)에 판매한다. 바이낸스 코인(BNB)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구매 한도는 3000달러(약 330만원)이다.

페치.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자율적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그(DAG) 알고리즘을 이용한 블록체인 머신러닝과 사물 인터넷(IoT)를 개발하고 있다.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의 CEO는 "페치 네트워크는 AI와 탈중앙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중앙집중적 시스템의 한계를 돌파할 계획"이라며 "우리(바이낸스)는 탈중앙화된 디지털 세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KT]

◆ KT, 맞춤형 미세먼지 정보 제공 앱 출시

KT가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를 출범하며 자사 플랫폼을 이용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는 KT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세먼지 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KT는 2년간 구축한 2000여개 자체 측정망으로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면서 종합대응상황실 구축과 살수차나 집진차 동선 설정 등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각 기관들과 협력해 등산로, 공원 등에도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를 통해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앱에서는 지역별로 미세먼지 수치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그 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사장은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내가 숨 쉬는 곳의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방법과 피해를 예방할 방안을 꾸준히 제시하는 한편 국제기구와 협력을 통해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 SK텔레콤, '슈퍼노바' 이용해 영상 화질 끌어올린다

SK텔레콤이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나흘간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래스(MWC)2019에서 자사 AI 기반 미디어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노바 이미지나 영상, 음원 데이터를 처리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SR(Super Resolution) 기술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영상이나 음원의 화질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도록 돕는다.

SK텔레콤은 자사 보안 서비스에 슈퍼노바를 적용해 지능형 CCTV가 촬영한 영상 속 침입자를 식별하는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또 5G 기술과 함께 초연결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회 안전망 발전과 함께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미디어랩스장은 "AI 기반 고속 미디어 개선 기술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2B·B2C 서비스로 폭넓게 응용 가능하다"며 "SK텔레콤은 슈퍼노바를 활용한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5G 고도화에 발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