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웨스턴유니온, 계좌번호 없이도 해외송금 지원
카카오뱅크·웨스턴유니온, 계좌번호 없이도 해외송금 지원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2.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웨스턴 유니온이 카카오뱅크와 협력을 통해 송금할 계좌 번호를 몰라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을 이용해 해외 200개국으로 돈을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송금 시간은 1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또 돈을 받을 사람의 계좌 번호 없이도 영문 이름, 받을 국가,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전송이 완료된다.

10자리 송금번호(MTCN)만 있으면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달러 또는 현지 법정화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송금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오딜롱 알메이다(Odilon Almeida)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송금사업부 사장은 "카카오뱅크와 협력해 디지털 채널을 대거 확충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최고경영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뱅킹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디지털 송금 채널에 대한 효율적인 접근을 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웨스턴 유니온과 힘을 모아 디지털 송금서비스를 출시하고 카카오뱅크 고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디지털 송금 기능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