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짭짤하네' 카카오페이 QR 납부금액 488% 증가
'자동차세 짭짤하네' 카카오페이 QR 납부금액 488% 증가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자동차세 납부 기간 동안 자사 QR코드 청구서 납부 서비스 이용 금액이 488%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현재 카카오톡을 이용해 각종 세금과 생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공인인증서, 일회용 인증번호(OTP) 등 절차가 필요 없어 지방세 납부 기간에 큰 사용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2018년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 기간 및 연납 신청 기간이었던 지난 두 달 간 카카오페이 서비스로 지방세를 납부한 건수는 지난해 10~11월 대비 983% 증가했다. 납부 금액은 29배가 늘었다.

그중 종이 청구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어 스마트폰으로 요금을 납부하는 'QR납부' 이용률이 눈에 띄는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QR납부를 이용한 공과금과 각종 생활요금 납부 건수는 이전 2개월 대비 71%, 납부 금액은 488% 증가했다. 그 중 지방세 납부 금액은 33배 급증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종이 고지서 납부의 불편함을 개선한 카카오페이 청구서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QR납부나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간편하게 공과금과 생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편리함과 다양한 혜택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