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로...'설날 송금봉투' 오픈
설 세뱃돈도 카카오페이로...'설날 송금봉투' 오픈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1.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봉투[출처=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봉투[출처=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설 연휴를 맞아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하는 기능이다. '화이팅'이나 '고마워요', '축하해요' 등 일상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 외에도 명절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 시즌마다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날 추가된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반영한 것으로,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를 더했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혹은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고를 수 있다. 설날 송금봉투는 오는 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이 기간동안 카카오페이는 설 선물 준비와 귀경길, 해외여행 등 연휴 전후 다양한 상황에서 누릴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서 카카오페이나 카카오페이 카드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미니스톱에서는 2월 28일까지 3천원 이상 구매시 1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 등에서는 2월 6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두타몰에서는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간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면세점이나 놀이공원, 카페, 외신 브랜드 등 기타 제휴사에서도 설 연휴 카카오페이나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세뱃돈을 전달할 수 있는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