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BORA), 블록체인 게임 헤커톤 개최
보라(BORA), 블록체인 게임 헤커톤 개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1.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보라(BORA)]
[출처=보라(BORA)]

보라(BORA)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해커톤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보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국내 아마추어 및 전문 개발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DApp) 개발이다. 보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툴킷(toolkit)을 사용해 개발하게 된다.

접수는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보라에서 출시한 테스트넷인 보라 라군(BORA Lagoon) 홈페이지에서 2~5명의 팀 단위로 온라인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를 기준으로 보라 팀 내부 평가를 통해 선발된 8팀은 2월 23일부터 무박 2일간 판교 투썬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경연에 참여하게 된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해 3팀을 선정, 1등에게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석한 8팀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희 보라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자들이 보라 서비스 및 툴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대회 참여 개발자들의 의견을 향후 정식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