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스톡 증권형 토큰 거래소 '티제로', 출시 임박
오버스톡 증권형 토큰 거래소 '티제로', 출시 임박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티제로 트위터]

미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톡이 준비 중인 증권형 토큰 거래 플랫폼 티제로(tZERO)를 이번주 내로 공개한다.

18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패트릭 번(Patric Byrne) 오버스톡 CEO는 "티제로를 오는 주말 전까지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버스톡 측은 당장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티제로 플랫폼 개발을 마쳤으나 사용자 등록 과정을 위해 공개 일자를 며칠 미뤘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전까지는 거래 시스템을 가동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티제로는 오버스톡이 개발한 증권형 토큰 전문 거래소로 대규모 증권형 토큰 공개(STO)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8월 투자금 모집을 종료한 티제로는 STO로 1500억원을, 홍콩 사모펀드로부터 4500억원을 투자 받은 바 있다.

정식 서비스를 오픈 할 경우 사용자들은 보유 중인 티제로 토큰부터 거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60개가량의 증권형 토큰 종목을 상장할 계획이다.

번 CEO는 "경량 3륜차 제작 회사인 엘리오 모터스도 증권형 토큰 발행을 준비 중"이라며 "이를 티제로에 상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븐 홉킨스(Steven Hopkins) 메디치 벤처스 COO가 사장을 맡아 티제로를 이끌며 발행 총괄 및 브로커·딜러 총괄 등 주요 보직을 맡을 임원을 충원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