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BXA 토큰, 비트맥스 등 상장 거래소 6곳 공개
빗썸 BXA 토큰, 비트맥스 등 상장 거래소 6곳 공개
2月 토큰 정식 론칭 예정…스캠 주의해야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BXA 영상 캡처]
[출처=BXA 영상 캡처]

해외 거래소 6곳이 빗썸 최대 주주 김병건 대표가 발행하는 가상통화 'BXA토큰'을 상장한다. 상장을 대비해 BXA 측은 스캠 코인 주의보를 발령했다.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통한 '외부 판매'는 없다는 얘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BXA는 올코인, BCEX 글로벌, 비트맥스, 코인W, 엘뱅크, 마이닉스 등 6곳 해외 거래소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상장 공지와 함께 BXA 측은 확인되지 않은 동명의 코인이 이더스캔에서 검색된다며 BXA 토큰의 공식 이더스캔 주소와 스캠 추정 주소들을 동시에 공개했다.

BXA 측이 밝힌 스캠 토큰은▲블록체인 익스체인지 얼라이언스(Blockchain Exchange Allianc) ▲블록체인 익스체인지 얼라이언스(Blockchain Exchange Alliance) ▲블록체인 익스체인지 얼라이언스 토큰(Blockchain Exchange Alliance Token) ▲빗썸 토큰(Bithumb Token) ▲BXA 등 5종이다. 빗썸은 BXA가 Blockchain Exchange Alliance 의 약자는 맞지만 이 단어 전체가 노출되는 토큰은 BXA를 사칭한 토큰이며 오직 'BXA'라는 이름과 함께 공식 로고가 함께 노출되어야 진짜 토큰이다.

BXA 측은 스캠으로 추정되는 BXA 토큰이 무분별하게 장외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투자자들이 지체 없이 BXA를 거래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토큰을 정식 론칭할 것"이라며 "BXA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한 결정이니 양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