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 선물거래 기업 RCG 자산 일부 인수…ETF 준비 박차
백트, 선물거래 기업 RCG 자산 일부 인수…ETF 준비 박차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1.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거래소 백트(Bakkt) 가 선물거래 기업 로젠탈 콜린스 그룹(RCG)의 자산 일부를 인수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승인을 받기 위한 준비로 풀이된다. 
 
14일(현지시간) 백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RCG의 자산 일부를 인수해 자금 운영 시스템과 위험 관리를 전문적인 수준으로 강화할 방침"이며 "자금세탁방지(AML)와 고객확인(KYC) 제도 등 규제 대응에도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RCG는 지난 1923년 설립된 업체로 1만4000명 이상 고객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상품 중개업체 마렉스 스펙트론(Marex Spectron)이 RCG의 고객 사업 부문을 인수한 바 있다. 백트의 인수 계약은 오는 2월 진행된다. 

당초 백트는 지난해 12월 비트코인 선물 상품 출시를 예정했으나 미흡한 준비와 포트폴리오 수정 등을 이유로 오는 24일로 미뤘다. 하지만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승인은 아직 받지 못했다.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 백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자산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소비자와 판매자 간 효율적인 거래 환경을 구축해 디지털 자산을 주류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