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콘·뮤지카 등 4개 코인, 빗썸 상장 놓고 '빅뱅'
하이콘·뮤지카 등 4개 코인, 빗썸 상장 놓고 '빅뱅'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0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김태원 글로스퍼·하이콘 대표가 픽썸데이에서 하이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데일리토큰]
7일 김태원 글로스퍼·하이콘 대표가 픽썸데이에서 하이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데일리토큰]

빗썸의 상장 투표 커뮤니티 '픽썸'이 두 번째 투표를 개최한다. 1라운드 투표에서 1,2위를 차지한 프로젝트가 나란히 빗썸에 상장된 가운데 2라운드 투표 후보 프로젝트들이 상장 기회를 얻기 위해 자신을 어필하는 자리를 가졌다.

7일 서울 봉은사로 JBK 컨벤션홀에서 열린 '픽썸데이'에 하이콘, 뮤지카, 큐브, 이오스 블랙 등 4개 픽썸 2라운드 투표에 참여하는 후보들이 모여 뜨거운 스피치 경쟁을 펼쳤다.

첫 번째로 발표에 나선 김태원 하이콘·글로스퍼 대표는 하이콘이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가상통화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하이콘은 향후 구하기 힘든 코인이 될 것"이라며 "하이콘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져 코인 희소가치가 높아질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평에 "하이콘 사용 단지를 조성 중"이라고 설명했다. 가평을 선정한 이유로는 '여행지'라는 특수성을 꼽았다. 여행과 체험이라는 특수한 상황이 가상통화를 받아들이는데 거부감을 줄여줄 것이라는 기대다.

또 생활에서 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음악 플랫폼 '업뮤직'을 곧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뮤지카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신감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정인서 뮤지카 대표는 "투자자들에게는 결국 가격으로 대답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상품에 단기적으로는 가격상승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뮤지카는 마피아 컴퍼니라는 피아노 악보 창작 및 공유 스타트업에서 파생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마피아 컴퍼니는 현재 150개국 200만 명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경력을 바탕으로 정인서 대표를 비롯해 허상원CTO 이장원COO 등 임원진이 '2018년도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인물'에 선정되기도 했다.

허상원 CTO는 "어떤 성격을 가진 어떤 기관이 왜 투자했는지를 봐야 한다"며 "뮤지카는 온톨로지와 네오가 유일하게 투자한 한국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장원 COO는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이 되겠다"며 "블록체인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유입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덧붙였다.

정인서 뮤지카 대표가 픽썸데이에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데일리토큰]

외국인 대표가 수려한 한국어 솜씨를 뽐낸 프로젝트도 있었다. '퓨처(미래) 모빌리티'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는 큐브다.

리차드 빅스(Richard Biggs) 큐브 대표는 "퓨처 모빌리티 생태계를 이루려면 모든 것을 데이터화 해야 한다"며 "데이터는 중요한 자원"이라고 말했다.

큐브가 진행하는 사업은 ▲모빌리티 데이터 추출 ▲자율주행차 개발 ▲P2P 카셰어링 등 세 가지다.

모빌리티 데이터 추출 부분에서는 운전자의 운전 데이터를 통해 교통혼잡을 해결할 계획이다. 도로 상황을 예측해 차량 배치를 최적화하고 끼어들기, 급감속 등 나쁜 운전습관을 찾아내 이를 고칠 수 있도록 보상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자율주행차를 개발해 발렛파킹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P2P 카셰어링의 경우 중앙화된 기업의 개입 없이 개인과 개인이 서로의 차를 공유해 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빅스 대표는 "모빌리티의 데이터화를 통해 환경오염, 교통혼잡 등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발표는 이오스 블랙이 맡았다.

이오스 블랙은 이오스 블록체인 기반의 다중 커뮤니티다. 탈 중앙화 자율 커뮤니티(DAC)를 만들어 가능성 있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 서비스다.

지원을 희망하는 프로젝트로부터 신청을 받고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가 프로젝트 검증에 참여하는 구조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사업 비용 뿐 아니라 개발 인력 등 인프라까지 지원한다. 커뮤니티 참여자들은 이오스 블랙에 참여한 프로젝트들의 가상통화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