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CES서 '엑스월렛'등 핵심 상품 4종 공개
펀디엑스, CES서 '엑스월렛'등 핵심 상품 4종 공개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펀디엑스(PundiX)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자사 가상통화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엑스월렛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한다. 또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스마트의 데모버전도 사전 공개한다.

5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펀디엑스는 CES에서 결제 (앱) '엑스월렛(Xwallet)', 가상통화 전용 포스기인 '엑스포스(XPOS)', 가상통화 결제를 할 수 있는 실물카드 '엑스패스(XPASS)'와 새로 선보일 블록체인 스마트인 '엑스폰(Xphone)'의 프로토타입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CES에서는 지난해 말 출시한 엑스월렛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엑스월렛은 펀디엑스(NPXS)로 물건을 사고 값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자영업 소매점을 중심으로 보급을 확산하고 있다.

펀디엑스는 검증된 가게임을 알려주는 '수집(콜렉션)' 기능과 QR코드 스캔 결제 방식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점주들이 신청서를 제출하면 펀디엑스는 검토 후 '검증된 상인'이라는 칭호를 부여한다.

이번 기능을 추가한 데 대해 펀디엑스 측은 "소상공인으로 하여금 엑스월렛을 이용한 가상통화 결제를 더 편하게 쓰게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한다면 이번 기회에 펀디엑스의 신제품을 만나 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