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에 애플 아이튠즈 탑재…'시너지 기대'
삼성, 스마트 TV에 애플 아이튠즈 탑재…'시너지 기대'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스마트 TV에 '애플 아이튠스(iTunes) 무비·TV쇼'와 '에어플레이(AirPlay) 2'를 동시에 탑재한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원수가 외나무 다리에서 손을 잡은 격이다.

삼성의 스마트 TV가 아이튠스와 에어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것과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제품에 탑재되는 것 모두 이번이 최초다.

그 동안 스마트폰 사업에서 극렬한 대립을 보여온 두 기업이 손을 잡자 업계는 그야말로 놀랍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세계 최고의 스마트 TV 제조사와 컨텐츠 유통 플랫폼을 각각 가진 삼성과 애플의 이번 협력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에 대한 기대도 동시에 쏟아지고 있다.  

올해 출시되는 신제품은 물론 지난해 상반기에 출시된 제품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별도의 조작 없이 아이튠즈를 이용할 수 있다.

4K HDR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콘텐츠도 TV와 연동해 시청할 수 있다.

또 아이튠즈와 유니버설 가이드, 뉴 빅스비, 검색 등 자체 기능을 연동해 사용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애플 기기에 저장된 음악, 영상, 사진 등을 외부 기기와 연결해 스트리밍하는 에어플레이2 기능도 지원한다.

에디 큐(Eddy Cue)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전 세계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에게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사용자들은 댁 내의 대형 스크린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애플과의 전략적 협력으로 삼성 TV와 iOS 기기 사용자들이 한층 풍부하고 편리한 경험을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