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토렌트, 트론 기반 토큰 'BTT' 발행
비트토렌트, 트론 기반 토큰 'BTT' 발행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트론에 인수된 세계 최대 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가 트론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발행한다.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비트토렌트가 파일 공유 시 사용할 '비트토렌트'토큰(BTT)을 발행한다. 트론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TRC-10 기반 토큰이다.

비트토렌트는 바이낸스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런치패드'를 통해 BTT 토큰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들의 토큰 발행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트론은 지난해 10월 '아틀라스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비트토렌트가 트론의 아틀라스 블록체인을 사용하게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비트토렌트는 블록체인의 분산 저장 방식과 유사한 파일 공유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1GB짜리 파일을 공유한다면 이를 통째로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이용자의 컴퓨터에 파일을 조각으로 분산 저장한 후 다시 여러 곳에서 조각을 모아 파일을 내려 받는 시스템이다.

또 모든 기술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고 토렌트 참여자들끼리 양질의 플랫폼을 꾸려갈 수 있는 구조를 개발했다.

지난해 7월 트론이 비트토렌트를 인수할 당시 많은 사람들이 "비트토렌트 토큰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라고 전망한 이유다.

비트토렌트는 BTT 토큰 발행을 계기로 P2P 파일공유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