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주식 종목은?
지난달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주식 종목은?
수소연료전지차·유가하락수혜주·5G 등 테마 '인기'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9.01.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두나무]

4일 카카오스 탁을 운영 중인 두나무에 따르면 수소연료전지차, 유가하락투자(ETF·ETN), 5G 이동통신기술이 지난달의 'TOP 3' 주식 테마로 집계됐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테마는 에스퓨얼셀,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등 수소연료전지차 관련 기업들로 전월 대비 22.56%의 급등세를 보였다.

현대차그룹이 수소전기차 사업에 약 8조 규모의 투자를 한다는 소식과 정부가 2019년 수소차 관련 예산을 지난해 대비 668% 높게 책정했다는 소식 등이 전해지며 관심이 집중됐다. 정부가 이달 발표할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도 영향을 미쳤다.

유가가 하락할 경우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이 13.71%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유가가 39.6% 하락한 것과 지난해 미국 셰일 오일의 10월 생산량이 세계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원유가 공급과잉 된 점이 종목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관련 종목에는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TIGER 원유선물인버스(H) 등이 있다.

3위는 7.14%의 상승세를 기록한 LG유플러스, 케이엠더블유, RFHIC, 에이스테크 등 5세대 이동통신(5G)로 분석됐다. 올해 5G가 상용화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고배당주의 매력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또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서 열리는 CES에서 5G기술에 대한 논의가 더 활발히 오갈 것이라는 전망도 종목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