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정수업체 오투엔비와 3자 MOU 체결
보스코인, 정수업체 오투엔비와 3자 MOU 체결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1.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코인 최예준 대표(왼쪽)가 파트너사 페이익스프레스와 정수업체 오투엔비와 3자 MOU를 체결한 뒤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보스코인]
(왼쪽부터) 지난 3일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와 반승현 오투엔비 대표, 김재향 페이익스프레스 대표가 3자 MOU를 체결한 뒤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보스코인]

보스코인이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 페이익스프레스, 식수용 정수 솔루션 제공업체 오투엔비와 3자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투비엔비는 보스코인의 퍼블릭 파이낸싱(PF·Public Financing)을 통해 워터 코인(Water Coin)을 발행할 예정이다. PF는 보스코인에서 지난해 12월 선보인 자금 조달 방식으로 커뮤니티 내 투표로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향후 보스코인과 워터코인 간 스왑(swap)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익스프레스와의 협력으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및 마일리지 적립, 해외 송금 서비스 등을 자사 정수 솔루션에 도입한다. 

오투엔비는 최근 자사 장비의 정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니터링 기술을 개발했다. 또 정수 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키오스크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오투엔비는 현재 가정용 정수기부터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낙후된 국가나 지방자치 단체에 대형으로 정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는 "오투엔비의 정수 시스템이 설치되는 지역에서도 보스코인 파트너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가 추구하는 블록체인 타운이 선진국 외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