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 출시
LG CNS,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 출시
  • 주효림
  • 승인 2018.05.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금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미정이다.

‘모나체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작품인 모나리자의 ‘모나(Mona)’와 블록체인의 ‘체인(Chain)’를 조합한 합성어다.

‘모나체인’이 제공하는 3대 주요 서비스로는 디지털 인증,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 디지털 공급망 관리다.  

모나체인은 전 세계 500여 기관이 참여하는 월드와이드웹 컨소시엄(World Wide Web Consortium; 웹 브라우저, 서버 기술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는 연구 기관 및 회사들의 단체)의 국제 표준인 분산신원확인 (DID)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 참여자들의 신뢰를 확보한다.

DID는 국제표준 기술로 기존 블록체인 디지털 인증 방식과 비교해 다른 시스템 또는 서비스와의 연계가 쉽다. 사용자 역시 개인 휴대기기에서 개인식별번호, 지문 등으로도 개인인증, 결제 등이 가능해 편리하다.

현재 LG CNS는 시중은행과 함께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는 디지털 인증을 통해 개인 휴대폰에 디지털 지갑을 생성하고 디지털 상품권을 발급하는 기능으로 LG CNS가 은행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 은행은 화폐 발행과 유통 담당을 통해 지역화폐 발행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디지털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를 통해서는 제품 생산에서부터 고객 인도의 과정까지의 정보가 블록체인 기술에 입력되기 때문에 투명하고 신속한 거래 공유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현재 LG CNS는 글로벌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 전문가를 재배치하고 최고기술책임자 (CTO) 현신균 전무 산하 50여명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신설, 향후 2배 이상의 이원을 늘리는 등 블록체인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데일리 토큰 뉴스]

[사진 출처: shutterstoc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