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볼(RBG), 플라즈마 캐시 도입…이더리움 기반 최초
랭킹볼(RBG), 플라즈마 캐시 도입…이더리움 기반 최초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9.01.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킹볼 로고[출처=랭킹볼]
랭킹볼 로고[출처=랭킹볼]

2일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개발사 랭킹볼(RankingBall Inc)이 자사 RBG 코인에 플라즈마 캐시(Plasma cash)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중에서는 처음이다. 

플라즈마 캐시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가 지난해 3월 제시한 것으로 사이드 체인의 일종이다. 플라즈마 내에서 생성된 플라즈마 캐시의 이동 경로를 추적해 필요한 거래에 대해서만 유효성 검사를 거치는 것이다. 플라즈마 캐시를 적용하면 거래 속도가 수십 배로 늘어나는 데다가 수수료(가스)도 들지 않는다. 

랭킹볼은 지난해 3월 30일 북미에서 시작한 서비스다.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스포츠에 접목하여 유저들이 스포츠와 e스포츠 경기를 라이브로 보면서 경기를 예측하고, 랭킹볼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기 데이터와 중계, 빙고게임 등을 하나의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웹 브라우저 버전과 안드로이드·iOS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와 있으며 NBA와 NFL, BLB, Soccer LoL 경기를 서비스하고 있다.

대런 킴(Darren Kim) 랭킹볼 최고경영자(CEO)는 "플랫폼 이용 고객뿐 아니라 RBG 투자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좀 더 빠르고 저렴한 환경에서 RBG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