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고객 콜센터 서비스, 'BIG 4' 거래소 중 1위
빗썸 고객 콜센터 서비스, 'BIG 4' 거래소 중 1위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2.17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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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금융소비자원이 공개한 가상통화 거래소 고객센터 전화응대 조사 채점표 [출처=금융소비자원] 

빗썸의 고객 콜센터가 국내 4곳 메이저 가상통화 거래소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17일 금융소비자원(금소원)은 INI 마케팅 그리고 엠앤엠 리서치와 함께 국내서 영업 중인 가상통화 거래소의 전화응대 서비스 수준을 파악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미스터리 쇼퍼 방식으로 진행해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일반 고객을 가장해 직접 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서비스의 신속성, 정확성, 친절한 전화응대 태도 등을 파악했다.

조사 항목은 ▲전화 연결 및 수신의 신속성 ▲첫인사, 소개, 끝인사, 종료 태도 ▲경청 및 응대 태도 ▲업무 숙지도 등이었으며 항목별로 평가해 총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채점이 이뤄졌다.

거래소별 종합평가에서 빗썸은 95점, 코빗은 92점, 업비트는 83점, 후오비 코리아는 82점을 받았다. 4개 거래소의 전화응대 서비스 평균 점수는 88점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금소원 관계자는 "향후 국가적, 산업적 차원에서 암호화폐(가상통화)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프랑스나 일본 등의 경우처럼 보다 고도화된 제도 도입이 시급한 시점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지금과 같이 시장의 문을 닫게 하는 조치보다 제도의 도입에 고민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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