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 국내 강소기업의 알리바바 입점 지원
지퍼, 국내 강소기업의 알리바바 입점 지원
'알리바바 B2B 입점 지원' 설명회 개최… 국내 20여 개 중소기업 참석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2.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버트 리(Robert Lee) 이프로 트레이드 대표가 5일 '알리바바 닷컴 B2B 입점 지원 설명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출처=지퍼]

블록체인 기반 P2P 금융 플랫폼 '지퍼(ZPER)'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중국 알리바바 입점 지원에 나섰다.

지퍼는 의류·화장품·건강식품 분야 우수 제품을 보유한 국내 강소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온라인 시장 개척을 위해 '알리바바 닷컴 상거래 플랫폼 활용 전략 세미나'를 지난 5일 개최했다.

알리바바 닷컴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기업간(B2B) 중계무역 플랫폼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로버트 리(Robert Lee) 이프로 트레이드 대표가 알리바바 닷컴의 시장 현황, 인프라, 플랫폼 활용 전략, 입점 절차 및 서비스 지원 혜택 등을 소개했다.

이프로 트레이드는 국내 난방필름 제조업체로서 알리바바 닷컴에 진출해 큰 성과를 이뤘으며, 지난해 알리바바가 뽑은 102명 '골드셀러'에 선정된 바 있다.

참가 기업들은 '알리바바닷컴 입점 국내기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국내 수출업체의 입점 주의사항 및 해외 B2B 판매 관련 문의 사항을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퍼는 자사 P2P 플랫폼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알리바바 닷컴 진출 위해 입점 수수료, 페이먼트 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준범 지퍼 대표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했음에도 물류, 세금, 외환 등 외부적 장벽에 해외시장 진출을 포기하는 국내 기업이 많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업체들에게 새로운 맞춤형 B2B 온라인 수출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