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리서치 보고서, 블룸버그 등 금융 분석 플랫폼 등재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 블룸버그 등 금융 분석 플랫폼 등재
  • 노윤주 기자
  • 승인 2018.12.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룸버그 터미널에 게재된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 [출처=코인원]

코인원이 블룸버그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금융정보 분석 플랫폼에 리서치 보고서를 등재한다.

6일 코인원은 가상통화 거래소 중 최초로 블룸버그 터미널(Bloomberg Terminal)과 에프앤가이드(FnGuide)에 자사 리서치센터의 보고서를 등재한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 6월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후 블록체인과 가상통화 시장 전반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투자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금융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가상통화 정보는 물론 각종 주가 정보 및 실적 지표와 경제 지표 등을 게재한다.

에프앤가이드는 국내 금융 정보 유통 업체로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투자 정보, 금융 데이터, 금융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지난 3일부터는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도 다루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세계 유수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암호화폐(가상통화)와 블록체인 업계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태인 코인원 리서치센터장은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만큼 앞으로 더욱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