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상장 투표 시스템 '픽썸' 베타서비스 개시
빗썸, 상장 투표 시스템 '픽썸' 베타서비스 개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8.12.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빗썸이 상장 투표 커뮤니티 사이트 픽썸(Pickthumb)의 베타버전을 공개했다.[출처=픽썸]
6일 빗썸이 상장 투표 커뮤니티 사이트 픽썸(Pickthumb)의 베타버전을 공개했다.[출처=픽썸]

빗썸이 가상통화 상장 과정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상장 투표 커뮤니티 사이트 픽썸(Pickthumb)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픽썸에서는 ▲콘텐츠 플랫폼 Contentos ▲블록체인 기반 SNS 서비스 Olive ▲분산형 SNS 플랫폼 TTC ▲데이터 통신 서비스 ROM ▲자동차 데이터 플랫폼 AMO 등 5개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투표가 진행중이다. 보완을 거쳐 추후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들은 투표 후보에 올라온 가상통화 프로젝트에 대해 평가 글을 게재하거나 댓글로 의견을 드러낼 수 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면 회원 등급이 최대 50레벨까지 올라가 최대 100의 보팅 파워를 획득할 수 있다. 레벨이 높으면 회원 등급 추천파워도 높아져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후보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 리뷰도 찾아볼 수 있다. 이더랩과 비욘드블록, 오버노드, 크립토펙터 등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이 빗썸과 제휴를 맺고 참여하고 있다.

후보 등록은 픽썸에 공개 참여신청서를 제출한 업체 중 내부 검토를 통해 선출한다. 빗썸은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종 선정 프로젝트 투표자 리스트 공개'와 '관리자 모니터링' 등의 제도도 함께 운영한다.

빗썸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가상통화 상장 프로세스 투명성을 강화했다"며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