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4차산업혁명위 출범…장병규 위원장 연임
제2기 4차산업혁명위 출범…장병규 위원장 연임
  • 우선미 기자
  • 승인 2018.11.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제2기 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장병규 위원장 연임체제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4차산업혁명위는 27일 민간 위원 19명과 당연직 정부 위원 6명 등 총 25명으로 제2기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제1기 수장을 맡았던 장병규 위원장은 연임됐다. 민간 위원 19명 중 9명은 여성 위원으로 채워졌다.

민간 위원은 자동차, 의료, 블록체인, 스타트업 분야 등 산업계와 교육, 사회복지, 바이오 분야의 학계 및 연구 기관,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로 이뤄졌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이사가 블록체인, 가상통화 전문가로 새롭게 선임됐고, 블록체인 보안 분야 전문가인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도 위원회에 이름을 올렸다.

의료 및 바이오 분야 산업계 위원으로는 남수연 인츠바이오 대표, 문여정 인터베스트 투자본부 이사 등이 합류했다.

학계·연구계에선 의료정보학 전문가인 박유랑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가 참여한다. 이상용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인공지능 법 전문가로 기술, 법, 정책의 상호작용에 주목한다.

제2기 위원회 임기는 27일부터 2019년 11월 26일까지다. 4차산업혁명위는 12월 초 전체 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운영 방향과 기타 안건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