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인터뷰] 로저 버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후 새 코인 NO"
[단독 인터뷰] 로저 버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후 새 코인 NO"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11.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21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서울 서초구 소재 데일리토큰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데일리토큰]
지난 8월 21일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 닷컴 대표가 서울 서초구 소재 데일리토큰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데일리토큰]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일이 일어날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

오는 15일 예정된 비트코인 캐시(BCH) 하드포크 이후 새로운 가상통화가 등장하는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로저 버 (Roger Ver) 비트코인 닷컴 대표는 이 같이 밝혔다.

그는 14일 <데일리토큰>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개발자들은 비트코인 캐시가 디지털 화폐로 사용되어야 한다는 사실에는 모두 동의하고 있지만 그에 도달하기 까지의 로드맵에 대한 견해가 다를 뿐"이라며 "일단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인이 분리되는 일은 없으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같은 로저 버 대표의 예측은 '바람'으로 끝날 가능성이 존재한다. 현재 BCH 개발자 진영은 점진적 개선을 주장하는 비트코인 ABC와 블록 크기 확장을 통한 급진적 개선을 요구하는 비트코인 SV로 나뉜 상황이다. 버 대표는 비트코인 ABC를 지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들이 공통된 합의 방식을 도출하지 못할 경우 비트코인 SV가 새로운 체인으로 떨어져 나갈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비트코인 SV 진영이 BCH 네트워크 해시 파워 점유율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경쟁에서 승리할 경우 가상통화의 명칭을 아예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BSV)로 바꾸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출처=코인댄스]
[출처=코인댄스]

버 대표는 "캘빈 에어(Calvin Ayre)는 '승리하는 체인'을 따를 것을 최근 밝혔다"며 결국 모든 것은 순리대로 처리될 것이라는 견해를 드러냈다.

에어는 비트코인 캐시 최대 채굴풀인 코인긱(Coingeek)을 운영하고 있는 인물이다. BCH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댄스에 따르면 13일 오후 10시 기준 코인긱의 비트코인 캐시 해시 파워 점유율은 38.89%이다. 에어는 현재까지 비트코인 SV의 지지풀로 알려져 있다.

결과와 상관없이 누가 진정한 비트코인 캐시인지에 대한 '정통성' 싸움도 예고되는 가운데 하드포크를 하루 앞둔 상황에서 극적인 반전이 일어날지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