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블록스트림 공동 설립자 "비트코인 SV는 가짜"
前 블록스트림 공동 설립자 "비트코인 SV는 가짜"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11.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셔터스톡]
[출처=셔터스톡]

비트코인 캐시(BCH) 하드포크를 앞두고 개발자 진영이 둘로 나뉘어 첨예한 대립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급진파’ 비트코인 SV 진영 수장인 크렉 라이트(Craig Wright)를 향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여기에 비트코인 개발사 블록스트림의 공동 설립자였던 그렉 맥스웰(Greg Maxwell)도 가세하면서 갈등이 고조되는 모양새다. 

12일(현지시간) CCN에 따르면 맥스웰은 "비트코인 SV가 진짜 비트코인이라는 그들의 주장은 악의적인 날조이며 이것이 설령 가짜 비트코인 일지라도 아무도 관심이 없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그는 일전에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 닷컴 대표와 라이트 사이에 벌어진 논쟁에 대해서도 "라이트와 로저 버 둘 다 사기꾼"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이는 지난 9일(현지시간) 라이트가 비트코인 ABC 진영으로 돌아선 버 대표에게 "네가 비트코인 ABC를 원한다면 이는 '쓰레기 코인'을 원한다는 의미"라며 독설을 퍼 부은 것과 연관이 있다. 

당시 버 대표는 "비트코인 캐시 일부가 다른 코인으로 떨어져 나간다고 하면 그것은 그들의 의지"라며 "우리는 (비트코인 SV를) 보내야 한다"고 응수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맥스웰은 "만약 비트코인 캐시에서의 (라이트의) 영향력과 유명세가 어떤 식으로든 줄어들게 된다면, 이는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나는 이러한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 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나의 신중한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