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당첨! 20이더 드려요" 마이이더월렛 피싱주의보
"추첨 당첨! 20이더 드려요" 마이이더월렛 피싱주의보
  • 김혜정 기자
  • 승인 2018.11.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이더리움월렛을 사칭한 피싱 메일[사진=데일리토큰]
마이이더리움월렛을 사칭한 피싱 메일[사진=데일리토큰]

"이더리움 추첨에 당첨되셨습니다. 당신은 20.24ETH를 얻었습니다!"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을 사칭하는 피싱 메일이 무작위로 발송돼 주의보가 발령됐다. 

지난 10일 국내 가상통화 투자자 A씨는 마이이더월렛으로부터 ‘이더리움 에어드롭 결과’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았다. 이더리움 추첨에 당첨돼 20.24ETH를 에어드롭 받았다는 내용이었다.

메일 주소에 담긴 웹페이지 주소를 클릭하면 하드월렛 지갑과 연결을 유도하거나 프라이빗 키를 입력하라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마이이더월렛 신규 지갑을 만드는 페이지를 본떠 만든 피싱 사이트다. 웹페이지 주소도 진짜 주소(www.myetherwallet.com)와 비슷한 myetherwallet.kweri.re.kr을 사용했다.

피싱 사이트(좌)는 마이이더월렛 신규 지갑을 만드는 페이지(우)를 본떠 만들었다.[출처=마이이더월렛 캡처]
피싱 사이트(좌)와 마이이더월렛 페이지(우) 비교[출처=마이이더월렛 캡처]

사태를 파악한 마이이더월렛은 지난 9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주의’를 당부하는 공지를 올렸다. 국내외를 비롯해 아직까지 발견된 피해 사례는 없다. 

마이이더월렛은 “여러분은 추첨에 당첨된 것이 아니다”라며 "사용자가 먼저 보낸 메일에 대한 회신을 제외하면 우리가 먼저 사용자들에게 메일을 보내는 일은 없다”고 밝혔다.

한호현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요즘에는 (피싱) 패턴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이 대비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정부에서 피싱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등에서 이 같은 사례가 발견되었을 때 발빠르게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