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집단 '샤크풀',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 공격 예고
채굴집단 '샤크풀',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 공격 예고
  • 윤해리 기자
  • 승인 2018.11.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샤크풀 트위터 홈페이지[
[출처=샤크풀 트위터 홈페이지[

신생 채굴집단 ‘샤크풀(SharkPool)’이 오는 15일 하드포크를 앞둔 비트코인 캐시의 네트워크를 공격하겠다고 나서 논란이다. 

샤크풀은 네트워크 공격을 주된 목표로 하는 공격적인 채굴자 집단(마이닝 풀)이다. 첫 타겟으로 비트코인 캐시의 주요 노드인 ABC를 공격 대상으로 삼았다.

샤크풀은 6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선호하는 버전의 비트코인 캐시(BCH)를 제외한 모든 가상통화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전쟁 행위'라고 생각한다"며 "비트코인 캐시 지지자들은 이들에게 반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이닝 풀이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통화를 채굴하기 위해 여러 대의 컴퓨팅 파워를 연결해 만든 하나의 공동 채굴 조합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캐시의 메인 노드는 크게 비트코인 ABC와 비트코인 SV 로 구분되는데 이 중 샤크풀은 비트코인 SV의 열렬한 지지자로 알려져 있다. 

이에 샤크풀은 오는 15일 예정된 하드포크에서 비트코인 ABC 네트워크를 첫 공격 목표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샤크풀은 비트코인 캐시 결제 플랫폼인 크립토나이즈(Cryptonize) 모회사인 캐시페이(CashPay)가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가상통화 채굴 외에도 알트코인들의 네트워크 공격을 주된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