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 위장 피싱 사이트 적발
암호화폐 거래 위장 피싱 사이트 적발
  • 임향기
  • 승인 2018.04.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 프로그램을 가장한 악성코드가 발견됐다.

12일 안랩(Ahn Lab)은 최근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암호화폐 거래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글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물에 포함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피싱사이트로 연결을 유도한다.

피싱 사이트는 실제 암호화폐 매매 프로그램과 동일한 소스를 이용하고 인터넷주소(URL)의 최상위 도메인만 다른 등 치밀하게 준비되어 전문가가 아닌 이상 구별이 어렵다. 악성 코드는 거래 프로그램인 척 다운로드 되는 압축 파일 속에 숨겨져 있었으며 악성파일이 실행되는 동안 사용자 화면에는 정상 매매 프로그램의 실행파일까지 생성돼 감염 사실을 알아채기 더 어렵다. 시스템을 감염시킨 악성코드는 시스템의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IP주소 등 보안 정보를 추출한다.

또한 사용자 PC를 몰래 이용해 이루어지는 암호화폐 채굴 공격도 여전하다. 최근 모 토렌트 사이트에서는 최신 음원을 가장한 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가 유포됐고 웹 브라우저의 취약점을 악용해 블로그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사례도 확인됐다.

안랩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보안 위협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웹 브라우저 취약점 등을 통한 공격이나 악성파일 다운로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주요 운영체제와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보안패치 적용의 생활화가 필수"라고 당부했다.



[데일리 토큰 뉴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